윤석열 대통령이 제8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에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제8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에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현직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중견기업인의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한시법인 중견기업 특별법을 상시법으로 전환하는 우리 정부의 국정과제를 조속히 이행하겠다"고 7일 밝혔다.

윤 대통령은 제8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중견기업의 체계적인 성장을 위한 안정적이고 제도적인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먼저 "중견기업이 우리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라며 "끊임없는 혁신으로 현재 어려움을 극복하는 여러분께 찬사와 감사의 말씀 올린다"고 운을 뗐다.

이어 "튼튼한 중견기업이 많아야 우리 경제가 더 발전할 수 있다"며 "정부는 중견기업을 최선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다짐했다.

윤 대통령은 민간 주도, 시장 중심의 경제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새 정부 방침을 강조하며 과감한 규제 혁신을 첫 번째 지원책으로 내놓았다.

윤 대통령은 "불필요하고 잘못된 규제가 여러분의 땀과 열정을 가로막지 않도록 하겠다"며 "민간이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자유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세액공제 비율 확대 등 세제 개편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중견기업 도약 지원 펀드 조성, 연구·개발, 금융, 수출 마케팅 등 패키지형 지원 등도 거론했다.

윤 대통령은 "중견기업은 우리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일 뿐 아니라 성장 사다리의 핵심"이라며 "우리 경제 재도약의 선두에서 새로운 성장 엔진의 핵심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