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지타워. 사진/넷마블
넷마블 지타워.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지난해에  이어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ESG 추진 노력 및 성과를 담은 2022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기업 소개를 비롯해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ESG 경영, 핵심 ESG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시의성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2022년 성과 일부 포함) 등이 담겼다.

2022 넷마블 ESG 보고서는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7년 연속 Top10 수상, ▲뉴미디어 시대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 ▲대한민국 환경대상 본상을 수상한 친환경 신사옥 ‘지타워’, ▲게임문화체험관과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등 더불어 성장하는 사회공헌, ▲전사 차원의 ESG 경영행보 강화 등의 하이라이트 이슈를 내세웠다.

특히 이번 보고서를 통해 넷마블은 ‘친환경’ 경영 전략에 대해 강조했다. ‘다음 세대를 위한 환경영향 최소화’라는 목표아래 ▲기후변화 대응 강화, ▲폐기물 축소 및 재활용 확대, ▲환경경영 소통 확대라는 3대 전략과제를 중점적으로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넷마블 ESG 경영위원장인 권영식 대표는 “코로나 장기화와 글로벌 경제 위기 등 대내외 불안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게임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넷마블 구성원 모두는 앞으로도 ESG 경영체계 정립을 위해 우리 사회가 기대하는 기업의 책임과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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