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 평택기지 관계자들이 무재해 28개년 달성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K가스 평택기지 관계자들이 무재해 28개년 달성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K가스의 LPG수입기지인 평택기지가 4일 24시를 기해 28년 연속 무재해 기록을 달성했다.

SK가스 평택기지는 프로판 14만톤, 부탄 6만톤 등 총 20만톤의 LPG를 저장할 수 있다. 국내 수도권 및 중부지방과 중국 등 해외에도 LPG를 공급하며 국내외 LPG 공급의 핵심 축을 담당하고 있다. 1994년 12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상해, 화재, 폭발 등 단 한 건의 사고도 없이 안정적으로 LPG를 공급하며 ‘무재해 28개년’ 기록을 달성했다.

SK가스 측은 “무재해 28개년 기록은 안전 최우선 경영리더십과 기지에 구축돼 있는 안전보건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성원과 협력업체 직원들이 적극 동참하고 노력해온 결과”라고 했다.

SK가스는 ‘글로벌 탑티어 안전경영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자율안전문화 구축 △구성원 안전 역량 강화 △시스템 고도화 △법규 변화 대응 등 4개 영역에 대한 ‘SHE(Safety, Health, Environment)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세부 과제를 실행해 나가고 있다.

SK가스 윤병석 사장은 평택기지 구성원에게 보내는 무재해 달성 축하 메시지를 통해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실천한 결실”이라며 “원칙을 실천하는 안정적인 기지 운영으로 영속적 무재해/무사고 사업장을 만들어 나가고, SK가스 리더들도 현장 중심의 리더십 실천으로 글로벌 탑티어 SHE 수준 달성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전력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