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 이사장 "장학생들, 나눔의 선순환 이끌도록 든든한 버팀목 될 것"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오는 26일부터 ‘10기 OK배정장학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OK배정장학금’은 성실하고 재능이 우수해 등록금은 해결했지만, 생활비 마련을 고민하고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석ㆍ박사)에게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번 10기 OK배정장학생은 등록금 전액을 교내·외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 및 대학원 재학생(박사과정은 입학예정자 가능)이 지원 대상이다. 

대학생의 경우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교 재학생 중 정규학기가 2학기 이상 남아야 하며, △2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소득분위 8분위 이내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석ㆍ박사 대학원생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 △1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등이 충족될 경우 지원할 수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내년 1월 27일까지 OK배정장학금 지원서 서류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면접 등 추가 전형을 거쳐 내년 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새로 선발된 OK배정장학생은 2023학년도 1학기부터 정규학기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OK배정장학재단은 OK배정장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단순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 및 네트워킹 활동 등의 프로그램도 병행할 방침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자신의 꿈을 향해 부단히 정진하는 꿈나무들이 생활비 걱정 없이 온전히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자 시작한 것이 벌써 10회째를 맞이했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글로벌 인재들에게 OK배정장학금이 꿈을 되찾고 다시금 도전할 용기를 불어넣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OK배정장학재단은 꿈나무들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이어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OK배정장학생 외에도 △OK희망장학금(국내 중ㆍ고교생) △OK글로벌장학금(해외, 재외교포 학생) △OK스포츠장학금(골프, 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학제도를 운영 중에 있다. 

OK배정장학생의 경우 지난 2018년 1기 장학생 모집 이후 지금까지 약 330여명이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