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승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 교수
정재승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 교수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이하 메인비즈협회)는 15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제121회 굿모닝CEO학습’으로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의 강연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강연에서 정 교수는 ‘혁신 리더의 뇌 활용법’ 이라는 주제로 세계적으로 성공한 리더의 특징과 혁신적인 리더의 뇌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를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설명했다.

메인비즈협회는 정 교수에 대해 현재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 교수 및 융합인재학부 학부장을 맡고 있으며, 100만 권이 넘는 베스트셀러 과학서적과 네이처 학술논문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시대의 주목받고 있는 과학자라고 소개했다.

석용찬 메인비즈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금리·고물가·고환율의 복합위기가 심화되고 각종 경제 지표가 점차 악화되고 있으며, 전 세계적 경기침체 여파로 우리 경제의 버팀목인 수출이 흔들리고 있는 가운데 내수경기가 위축되면서 올 한해도 큰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다”며 “이러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 그간의 저력을 바탕으로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지혜를 모아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만들기 바란다”고 했다.

이어 석 회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대변혁의 시대에 혁신적 리더가 되기 위한 인사이트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