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 중인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이사
강연 중인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이사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는 15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제122회 굿모닝CEO학습’으로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이사 강연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박 대표이사는 ‘질문을 바꾸는 것, 그것이 성공하는 기업의 핵심’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기업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질문부터 바꿔야한다"며 세상을 보는 관점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이번 강연을 맡은 박 대표이사는 '관점을 디자인하라' 등 베스트셀러 저자로서 국내 유일의 관점 디자이너로 불리고 있으며, 현재 우아한형제들 등 20여 개 이상 기업과 기관의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고문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석용찬 메인비즈협회장은 “이번 강연이 변화와 혁신을 통해 기업의 지속성장을 도모코자 하는 회원들께 ‘질문을 바꾸어 성공하는 기업’을 만드는 소중한 인사이트를 얻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연 시작 전 ‘3분 스피치’ 연사로 초청된 이석용 NH농협은행장은 ▲코로나19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12.6조원 규모의 금융지원 시행 ▲메인비즈협회 지원 확대 및 중소기업 상생 금융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NH농협은행은 최근 고금리 시대 고통 분담을 위해 금융취약계층 금리인하와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지역신용보증재단 특별출연 등 12조 6천억 원 규모의 금융을 선제적으로 지원하며 어려운 시기 온기를 나누는 ‘따뜻한 금융기관'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메인비즈협회와도 2012년 금융지원 협약 체결 후 ‘굿모닝CEO학습’ 후원 및 신용카드 제휴, 대출 우대 등 메인비즈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