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력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하는 세계적인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자동화사업본부장 은민수 부사장, www.siemens.co.kr/automation)는 오늘, 자사 태양광 에너지 인버터 솔루션인 ‘SINVERT’의 홈페이지(www.siemens.co.kr/solar)를 지멘스 홈페이지 내에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인버터는 태양광 에너지 발전의 핵심 부품 중 하나로, 태양광 발전을 통해 얻어진 불안정한 직류 전기를 가정이나 산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교류 전기로 바꿔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SINVERT’는 지멘스의 이런 인버터 제품군의 브랜드로, 국내외에서 탁월한 안정성과 우수한 성능으로 많은 정평을 얻고 있다.

SINVERT 홈페이지는 인버터를 비롯한 다양한 지멘스 태양광 솔루션에 관한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한다. 보다 구체적으로, SINVERT PV 인버터, SINVERT 접속함, SINVERT 모니터링 및 통신 등 주요 제품군을 비롯해, 기술 사양 및 공급 범위 등의 부가 정보가 제공된다. 지멘스는 여기에 한국 시장에서 50년 이상의 사업 경험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신뢰성을 비롯한 장기간의 효율성, 대규모 PV 발전소 건설 경험, 신속한 고객 응대 서비스 등의 구체적인 고객 편익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전세계적인 에너지 대란으로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기엔 인버터 솔루션뿐만 아니라, 모터, 중앙 제어 시스템, 자동화 발전 설비 등에 대한 관심이 망라돼 있습니다. 이번에 오픈한 SINVERT 홈페이지는 국내에서도 본격화되고 있는 대체 에너지 산업에 대한 관심을 한층 끌어올림과 동시에, 한국 고객들에게 더욱 밀착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앞으로 이를 통해 고객과 더욱 원활한 소통을 해서 국내 대체 에너지 산업을 발전 및 육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지멘스 자동화사업본부장인 은민수 부사장은 이렇게 이번 SINVERT 홈페이지 오픈의 배경과 의의를 설명했다.

한편, 지멘스의 SINVERT 인버터는 최근 오픈한 삼성에버랜드의 경북 김천 태양광 발전 단지에도 12대 공급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