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상홀딩스
사진/대상홀딩스

대상홀딩스는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인 그린바이오와 레드바이오 영역에서 활약할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대상홀딩스는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 센터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미 푸드테크, 바이오 등 주력사업 분야의 투자 연계형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다수 참여하고 있는 대상홀딩스는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그린바이오, 레드바이오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며 유망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한층 더 강화한다.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신규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등 신성장동력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먼저, 대상그룹이 보유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한 기술검증(PoC) 협업 기회는 물론, 대상홀딩스와 NDA(비밀유지계약서) 등을 체결한 기업에 한해 기업당 최대 1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이밖에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의 코워킹 공간, 입주공간, 스튜디오 제공 ▲투자자금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참여 기회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

모집 기간은 7월 2일까지며, 그린바이오(농축수산업과 관련이 있는 소재/바이오, 신기술/플랫폼)와 레드바이오(헬스케어, 실버케어와 관련 있는 소재/바이오, 신기술/플랫폼)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대상그룹과 협업을 원하는 기업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서울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함께 기업소개 자료나 IR 등 참고할 만한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로 진행되며, 발표심사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에서 대상홀딩스 및 대상그룹 관련 사업부서 임직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평가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