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이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가스보일러와 온수매트 부문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소비자 인지, 리더십 등 브랜드의 현재 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포함한 미래 가치까지 반영하여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평가하는 제도다. 경동나비엔은 가스보일러 부문 5년 연속, 온수매트 부문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경동나비엔은 ‘에너지와 환경의 길잡이’라는 뜻의 사명을 실천하며 가전업계의 친환경·고효율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한 뒤 보급화에 앞장섰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보일러와 가스온수기 수출의 88%를 담당했다. 지난해에는 업계 최초로 5억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경동나비엔은 난방에서 온수로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혁신도 이어가고 있다. 난방은 물론 온수 기능이 대폭 강화된 ‘나비엔 콘덴싱 ON AI’가 대표적이다. ‘온수레디 시스템’은 퀵버튼을 눌러두기만 하면 기존 보일러 대비 93%나 단축된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집안 여러 곳에서 온수를 동시에 사용해도 온도가 유지되어 편리한 온수 사용이 가능하다. 

또 숙면온도를 구현하는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는 0.5℃ 단위의 온도 제어가 가능한 온수매트를 통해 ‘숙면’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이는 차별화된 기술인 ‘듀얼온도센싱’으로 체온 변화와 실내 환경에 따른 매트 온도 변화를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밤새 원하는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이외에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 ‘나비엔하우스’에 숙면 솔루션 플랫폼 '단꿈상점'을 오픈해 고객과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단꿈상점에서는 불면에 대한 고민을 전문가와 나눌 수 있는 ‘단꿈상담소’, 단꿈 타로점과 숙면 MBTI 테스트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단꿈놀이터’ 등을 즐길 수 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경동나비엔은 더 나은 기술과 서비스로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신념을 지켜오고 있다”며 “이를 통해 1등 브랜드를 넘어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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