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디저트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자 '크룽지'를 21일 출시하기로 했다.

크룽지는 최근 SNS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것으로, 크루아상(버터를 듬뿍 바른 반죽으로 켜켜이 층을 내 초승달 모양으로 만든 빵)을 누룽지처럼 얇고 바삭하게 눌러 구운 빵이다.

지난 19일 기준 인스타그램에서는 ‘크룽지’ 관련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이 8000개를 넘어섰고, 유튜브에는 ‘크룽지 먹방’은 물론 ‘크룽지 맛 비교’, ‘크룽지 만들기’와 같은 콘텐츠가 쉴 새 없이 쏟아지고 있다.

이마트24는 이에 이날부터 크룽지를 소재로 한 프리미엄 디저트 ‘달콤바삭 크룽지’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달콤바삭 크룽지’는 누룽지와 같이 고소하면서도 바삭한 식감과 함께 시럽 코팅이 부서질 때 느껴지는 진한 단맛과 버터의 부드러운 풍미가 이색적인 조합을 선사하는 상품이다.

크룽지는 각종 유제품뿐만 아니라 커피와도 찰떡궁합을 자랑해 이마트24 매장에서 ‘이프레쏘 원두커피’를 즐기는 고객들이 해당 상품을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달콤바삭 크룽지’의 가격은 2500원으로, 상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중에 ‘2+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처럼 이마트24가 크룽지를 앞세워 디저트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까닭은 편의점 디저트, 이른바 ‘편저트’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디저트(일반/프리미엄 빵, 쿠키, 한과, 케이크 등) 상품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2.6배(157%) 증가했으며, 올해 상반기 역시 지난해 대비 84%로 성장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이마트24의 약과 매출은 161% 증가하며 디저트 상품군 매출을 견인했다.

이마트24는 ‘달콤바삭 크룽지’와 같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면서도 차별화된 디저트 상품을 지속 도입해 편저트를 찾는 고객들의 호응을 이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