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우주사업 총괄 ‘스페이스 허브’ 출범 경력‧신입 모집

한화가 달‧화성까지 뻗어나가는 우주사업 청사진의 실현을 위해 대대적인 인재 채용에 나섰다.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가 달‧화성까지 뻗어나가는 우주사업 청사진의 실현을 위해 대대적인 인재 채용에 나섰다.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가 달‧화성까지 뻗어나가는 우주 진출의 실현을 위해 대대적인 인재 채용에 나섰다. 그룹의 우주산업을 책임질 ‘스페이스 허브 크루’를 세자릿수 뽑아 2032년에는 달 착륙을, 2045년에는 화성 착률을 목표로 한다.

31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시스템은 한화 공식 채용 포털인 '한화인'을 통해 ▲엔진시스템 ▲연소기 설계 ▲유도 및 자세제어 등 우주사업 10여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 등 총 000명의 ‘스페이스 허브 크루’를 모집하고 있다. 스페이스 허브는 ㈜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으로 구성된 한화그룹의 우주사업 협의체다,

신입은 8월 18일까지, 경력은 기한 없는 상시 채용이 적용된다.

선발된 인원은 대한민국 ‘우주경제 로드맵’에 따라 ‘2032년 달 착륙, 2045년 화성 착륙’ 사업에서 누리호 발사체-위성 서비스-행성 탐사 등의 혁신 프로젝트 업무를 도맡게 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채용을 시작으로 국내외 인재 영입에 나선다.

현재 대한민국 우주 분야 종사 인력은 미국‧일본 등 주요선진국에 비해 크게 부족하단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2 우주산업실태조사’에 따르면 미국은 우주산업 종사자가 17만명에 달하나 한국은 1만명 수준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우수한 인력을 기반으로 우주 선진국과의 기술 격차를 빠르게 좁히고, 기존에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우주 사업도 선제적으로 발굴하겠단 계획을 세웠다.

한화는 중학생 우주영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우주연구센터를 공동 설립하는 등 미래 우주인재 육성에 노력을 쏟고 있다.

이에 더해 올해 하반기부터는 신입·경력 직원을 대대적으로 채용해 '발굴-육성-채용'으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우주인재 양성의 틀을 갖춘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발사체 사업을 넘어 2032년 달 착륙, 2045년 화성 착륙이라는 정부의 '우주경제 로드맵'에 따라 우수 인재들을 확보해 민관협력의 한 축을 적극적으로 담당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