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한국전력 신임 사장. 사진/연합뉴스
김동철 한국전력 신임 사장. 사진/연합뉴스

김동철 신임 한국전력 사장이 위기 해결의 실마리를 잡을 때까지 회사에서 핵심 현안을 24시간 직접 챙기겠다고 밝혔다.

22일 한전 등에 따르면 김 사장은 지난 20일 취임 후 간부들에게 "직면한 절대적 위기를 극복하는 실마리가 보일 때까지 당분간 이번 추석 연휴를 포함한 휴일을 모두 반납하고 24시간 본사를 떠나지 않고 핵심 현안을 챙기겠다"고 했다.

김 사장은 임기 첫날 '워룸'(비상경영 상황실)이라는 이름을 붙인 사장실에 간이침대를 들여놓고 이곳에서 실제 숙박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사장은 내주까지 본부별 업무보고를 받으면서 한전의 역할 재정립, 전기요금 정상화, 특단의 추가 자구책 등에 대해 실무진과 토론하며 최대한 속도감 있게 위기 극복 방안을 도출한단 방침이다.

아울러 김 사장은 취임 직후 기존 임원 중심 비상경영위원회를 비상경영·혁신 위원회 체제로 확대·재편하면서 '제2의 창사'라는 각오로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수준의 경영 체질 개선 필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한전 설립 62년 만의 첫 '정치인 최고경영자'인 김 사장은 심각한 한전의 재무구조를 정상화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정부 안팎에서는 한전의 재무구조 정상화를 위한 전기요금 추가 인상 필요성이 거론되지만, 전기요금 인상 필요성을 국민이 납득할 수 있도록 한전 스스로 고강도 자구 노력을 보여줘야 한다는 엄한 목소리도 여전하다.

김 사장은 지난 20일 취임식에서 "제게는 한전 사장이 마지막 공직이 될 것"이라며 "어떤 수고와 노력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