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취업애로 청년층에 최대 300만원 지원

한국산업인력공단은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취업애로 청년층을 대상으로 해외취업 지원금 신청을 받는다.

이는 연수비나 체제비 등 초기취업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해외취업의 경우 능력이 있어도 경제적 어려움으로 기회를 잡지 못하는 취업애로 청년층을 돕기위해 마련된 것이다.

공단에서 승인한 해외취업 연수과정을 수료했거나 수료 후 취업한 경우, 공단 해외취업 홈페이지 월드잡에 구직등록 후 알선 취업된 경우에 최대 300만원의 연수지원비와 취업지원비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연수과정 수료 후 3개월, 혹은 취업개시 후 3개월 내에 신청해야 한다.

연수과정 참여 중에도 지원금을 신청하면 연수비 중 본인부담금 50%의 금액을 선지급 받을 수 있다.

지원금을 신청하려면 기초생활 수급권자 가구, 국가유공자 가구, 차상위 계층 대상자 중 각종 복지사업 수혜 가구 등의 구성원이거나 장애인이어야 한다.

지원인원은 최대 300명이며, 지원금 신청은 신청인의 주민등록주소 소재지 관할 공단 지역본부로 신청서류 일체를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잡 홈페이지(www.worldjob.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주소지 관할 지역본부 및 대표전화(1577-999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