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가 20일 진행한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홍보 현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가 20일 진행한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홍보 현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는 20일 고속터미널지하도상점가에서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홍보와 '소상공인 재기상담소'를 함께 운영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국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다.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온누리상품권 앱을 설치하고, 소비자가 사용하고 있던 신용카드를 연동해 쓸 수 있도록 해 사용 편의성을 대폭 높인 새로운 형태의 상품권이다. 아울러 카드형으로 사용할 경우  월 150만원까지 10%할인해 구입도 가능하다. 

또 온누리상품권 홍보행사에서는 앱 활성화를 위해 충전식 온누리상품권 사용방법 안내 및 고투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함께 열린 재기상담소에도 소상공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이어졌다. 

이 상담소는 평소 매장을 비울 수 없어 상담을 받기 힘들었던 소상공인들을 위해 현장으로 찾아가는 정책상담소 형태로 운영돼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날 재기상담소에서는 ▲폐업 후 재취업 ▲사업정리컨설팅 및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정책자금 등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 안내가 진행됐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