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원 대표의 전략은 "기회의 다원성 찾아라"
보딩스쿨 이해부터 선택기준·합격사례 등 소개

예스유학 최선남 대표이사가 '보딩스쿨(Boarding School)'과 관련한 세간의 궁금증과 호기심에 명쾌한 해답을 제시했다. 실패가 있어서는 안 되는 교육 문제에 있어 반드시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야 한다고 강조하는 최 대표는 '미국 명문 보딩스쿨 합격 전략(김동민 공저)'을 통해 기회의 다원성을 위한 최적의 환경은 미국식 교육 제도라는 주장을 펼친다.

대한민국은 세계 어느 나라보다 빠르게 변하고 있으며 K를 수식어로 쓰는 다양한 키워드(K팝, K푸드, K컬쳐, K뷰티 등)는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저자는 대한민국이 이러한 혁신의 상징이 될 수 있었던 이유로 한국 청소년들이 국내와 해외에서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으며 그런 도전 중 하나로 인구 대비 미국 유학생 비율이 세계 최정상이라는 점을 꼽았다.

책에서는 '기회의 평등'보다 '기회의 다원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요즘 청소년들의 다양한 사고와 미래 계획은 국내 학교와 교육부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고 꼬집으며 청소년들은 기회의 다원성을 추구하고 이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이를 위한 해법으로 해외 유학을 제시한다. 우리 학생들의 다양한 꿈과 도전에 대한 갈망을 채워줄 수 있는 공간은 전 세계에 있으며 선진국인 미국 유학 경험은 학생들의 인생 여정에 유익한 길라잡이가 될 수 있다.

저자는 아이비리그 대학 못지않게 합격하기 어려운 미국 명문 보딩스쿨 입시에 대한 최신 정보와 합격 사례, 학교 정보를 총망라해 책으로 정리했다.

책은 미국의 명문 주니어 보딩스쿨 입학처장들의 추천서와 명문 시니어 보딩스쿨 교장들이 각 학교의 교육 이념과 인재상을 제시해 지원하는 학생들의 합격을 위한 팁을 담고 있다. 또한 보딩스쿨의 정의, 정류, 선택 기준이 상세히 나와 있으며 나아가 지원 절차와 합격 사례, 학교 추천 리스크와 합격 후의 학교생활 또한 자세히 소개돼 있으며 보딩스쿨 캠프, 보딩스쿨 비교과 활동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짚어준다.

페슨든 스쿨의 케일럽 탐슨 입학처장은 "지난 10년 동안 예스유학과의 협업은 대단한 행운이었다"며 "예스유학이 우리 학교의 문화와 철학을 깊이 이해하려고 노력한 점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최선남 대표는 "슈퍼 엘리트는 글로벌 초격차 시대에 꼭 필요한 인력"이라며 "미래형 교육을 위한 최적의 환경은 미국이라 생각하며 우리 청소년들에게 명문 보딩스쿨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