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참여형 기부 캠페인 '애착인형 코니돌' 진행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ESG 활동의 일환으로 국내외 취약 계층 아동들에 대한 지원 활동을 펼쳤다.
6일 태광산업은 자체 ESG위원회 신설 이후 첫 활동으로 저개발국 아동들을 지원하기 위한 임직원 참여형 기부 캠페인인 '애착인형 코니돌' 사회공헌 활동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부문 계열사인 태광산업·대한화섬은 이달 3일 서울 장충동 본사에서 월드쉐어와 애착인형 코니돌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조진환 태광산업 대표이사, 백민호 월드쉐어 사무국장 등 양사 2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애착인형 코니돌 기부 캠페인은 빈곤 국가 아이들을 위해 교육적, 정서적으로 필요한 물건을 후원자들이 직접 만들어 전하는 기부 봉사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태광그룹의 사회적 기여 가치인 '큰 빛 나눔' 정신을 실현하기 위해 임직원 중 상당수인 250여 명이 자발적으로 동참했다. 완성된 코니돌은 월드쉐어를 통해 전 세계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국내 취약계층 그룹홈 아동들에게도 10년 넘게 꾸준한 후원을 이어 오고 있다. 2013년 6월부터 2023년 현재까지 10년간 약 5억원의 후원금을 매년 120명의 취약계층 아동들의 사회진출 초기비용 지원 목적으로 전달했다. 또 지난 6월 후원 연장 협약을 통해 2026년 6월까지 약 30개월 동안 약 2억원의 후원금을 추가로 전달해, 13년간 6억5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뿐만아니라 그룹홈 후원사업 외 행복나무 합창단의 교육비와 공연비를 후원하고 있으며, 임직원 DIY 봉사를 통해 제작한 인형을 나누는 애착인형 기부활동(2020년), 기후난민 산모와 신생아들을 위한 희망싸개 캠페인(2021년)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조진환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주변의 환경이 어려운 아동들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취약 계층 아동들이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과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