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일반가구도 디지털전환 정부지원을 신청하기 위해 우체국까지 직접 가지 않아도 온라인상에서 쉽고 편리하게 정부지원 신청을 할 수 있게 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올해 1월부터 정부지원 대상이 된 아날로그 TV방송 직접수신 일반가구(노인·장애인 포함)에 대해서도 정부민원포털인 민원24(www.minwon.go.kr)를 통해 정부지원 신청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18일부터 온라인 신청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에 대해서는 지난해부터 온라인 신청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지원대상자가 온라인으로 디지털전환 정부지원 신청을 하고 싶다면 인터넷 민원24에 접속해서 지원대상여부 확인 및 자가부담금 결제절차를 거쳐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정부는 올해 12월 31일 아날로그 TV방송이 종료될 경우 TV를 볼 수 없게 되는 가구(아날로그TV만 보유하고 안테나를 통해 TV를 시청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소득수준 등을 고려해 저소득층, 노인(만 65세 이상)·장애인, 일반가구로 구분해 저소득층은 최대 19만원까지, 노인·장애인은 최대 13만원까지, 일반가구는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신청방법을 자세히 알고 싶으면 민원24(1588-2188)에, 정부지원대상 여부와 지원내용을 정확히 알고 싶으면 디지털방송콜센터(124)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