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동 LG디스플레이 신임 최고경영자(CEO). 사진/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신임 최고경영자(CEO).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신임 최고경영자(CEO) 자리에 정철동 LG이노텍 사장을 선임했다.​

LG디스플레이는 23일 정기 이사회를 거쳐 정철동 사장을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하는 것을 포함한 2024년 임원인사(2024년 1월 1일자)를 발표했다.​

정철동 신임 사장은 다음달 1일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하며 내년 3월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정 사장은 지난 40여년 간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이노텍 등 LG의 부품·소재 부문 계열사를 두루 거쳤으며 B2B(기업 간 거래) 사업과 IT분야에서 전문성과 경영 능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1984년 LG반도체 입사 후 LG디스플레이 생산기술 담당 상무, 생산기술 센터장과 최고생산책임자를 거쳤다. 원천기술 확보, 생산공정 혁신을 주도해 OLED 등 디스플레이 생산 기반을 안정적으로 구축했다. LG화학에서는 정보전자소재사업본부장으로 다양한 신규 사업을 조기에 안정화시켰다.

지난 5년간 LG이노텍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고객의 핵심 니즈 및 미래 방향에 적합한 기술과 제품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창출해왔다. 저성장 사업을 과감히 정리하고 사업구조를 고도화해 질적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으며 카메라모듈 등 사업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전장부품, 기판소재 등 미래 성장 사업의 기반을 대폭 강화하는 성과를 거뒀다.

​LG디스플레이는 신임 최고경영자 선임과 관련해 사업환경 변화에 대응해 OLED 중심의 핵심 사업을 강화하고 차별화 기술, 원가 및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을 가속화하며 질적 성장을 추진해 나가기 위한 인사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LG디스플레이는 부사장 승진 1명, 전무 승진 1명, 상무 신규 선임 6명 등 2024년 정기 임원인사도 실시했다.

경영 환경 변화를 고려한 자원 투입 효율화 및 운전 자본 최적화로 재무 구조 개선에 기여한 김성현 최고재무책임자(CFO)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베트남법인의 생산 운영 시스템 및 품질 관리 역량 고도화와 현지 인력 조기 육성을 통해 생산 역량을 제고한 석명수 베트남단지장 상무는 전무로 승진했다.

​플라스틱 OLED 스마트폰용 패널 성능 및 신뢰성 제고로 제품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최낙봉 상무, OLED TV의 원가 혁신을 위한 차별화 핵심 재료 및 신사업·신기술 핵심 소재 개발로 미래 기술을 준비해 온 곽태형 상무 등 각 분야에서 성과를 창출한 6명을 상무로 신규 선임했다.

▲부사장 승진

김성현 최고재무책임자(CFO)

▲전무 승진

석명수 베트남단지장

▲상무 신규 선임

곽태형 재료연구담당

성연우 소형 고객지원담당

이경형 중형2공장장

이민형 중소형 전략담당

조승현 경영관리담당

최낙봉 소형 개발1담당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