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중기부
사진/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는 30일 송파구 롯데타워에서 신산업 분야 초격차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인 '초격차 스타트업(DIPS 1000+) 테크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글로벌 전문가와 대기업, 공공기관, 벤처캐피털(VC) 관계자 등이 참석해 기술 교류에 나섰으며 기업설명회(IR)도 함께 열린다.

이날 개최되는 개막식에서는 신산업 분야 딥테크(선도기술) 스타트업 중 올해 매출, 투자실적, 고용 등에서 성과가 우수한 티움바이오, 그리너지 등 10곳이 중기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최근 글로벌 시장의 신산업 기술 동향과 초격차 스타트업의 진출 전략 등을 주제로 글로벌 전문가와 전문 패널이 참여해 토론하는 7개 신산업 분야 기술 세미나도 열렸다.

'로봇 분야 세미나'에는 워싱턴포스트가 '로봇의 마법사'라고 지칭하고 국내 방송에도 출연한 미국 캘리포니아대 로봇매커니즘 연구소장인 데니스 홍 교수가 연사로 나서 '더 가까워진 미래: 초격차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과 스타트업'을 주제로 발표했다.

중기부는 올해부터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로봇 등 10대 신산업 분야에서 국가 경제의 미래를 이끌어갈 딥테크 스타트업 1천개 이상을 육성하기 위해 민관 합동으로 5년간 2조원 이상을 지원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를 시작해 올해 295곳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