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직원이 글로벌 텔레콤 어워드 시상식에서 상 받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T 직원이 글로벌 텔레콤 어워드 시상식에서 상 받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벌 텔레콤 어워드 2023’에서 이동통신 관련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7년 연속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글로벌 텔레콤 어워드는 글로벌 ICT 연구기관 ‘인포마’가 주관하는 ICT 분야 시상식으로 올해는 총 24개 부문에서 혁신 기업들을 선정했다.

SKT는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사칭문자 탐지·차단 기술로 고객 개인정보를 보호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보안 솔루션’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AI활용 사칭문자 탐지·차단 기술은 건 당 0.1초 미만의 처리 속도로 수만건의 메시지를 실시간 분석해 보이스피싱을 유도하는 사칭 문자만을 탐지 및 차단하는 기술이다.

SKT는 사피온의 AI반도체를 활용해 기존 대비 약 3배 가량 처리 속도를 높였으며 연말에는 사칭문자를 이미 수신한 고객에게 실시간 알림 메시지를 전송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SKT는 올해 수상으로 글로벌 텔레콤 어워드에서 7년 연속으로 상을 받게 됐다. SKT는 지난 7년 간 5G 상용화 및 연구 개발 성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최우수 통신사 등으로 다양한 수상부문에서 기술 역량을 인정받았다.

류탁기 SKT 인프라 기술담당은 “올해도 글로텔 어워드를 수상함으로써 7년 연속 수상이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며 “SKT의 기술 혁신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로 믿고 앞으로도 통신 기술 연구 개발 및 상용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