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서울대학교 교수회관에서 열린 '제6회 2023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김수자 ㈜동은 대표가 상생협력 식품첨가물 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강소기업협회
14일 서울대학교 교수회관에서 열린 '제6회 2023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김수자 ㈜동은 대표가 상생협력 식품첨가물 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강소기업협회

식품첨가물 제조업체 ㈜동은이 (사)한국강소기업협회가 주최하는 제6회 2023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에서 상생협력 식품첨가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동은은 1990년 창립한 이래 가공식품, 건강기능성 식품의 원료 및 기능성 프리믹스 소재를 제조해온 식품첨가물 전문회사다. 전세계 관련업체들과의 기술 교류를 통해 새로운 소재를 개발하고 국내 식품 기업에 식품 원료 및 건강 기능성 프리믹스 원료를 공급해 인류의 건강 증진과 식문화의 질적 향상에 힘쓰고 있다.

㈜동은은 BASF, DSM 등 해외 글로벌기업과의 거래를 통해 양질의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의 제품을 공급받아 제조하고 있다. 대기업을 비롯해 건강기능식품회사, 일반 식품회사 등 국내외 150여개의 기업들과 업무협력 관계를 맺고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는데 기여를 인정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은의 비타민믹스, 미네랄믹스, 아미노산믹스 등의 프리믹스 제품과 농수산가공물, 안정제, 착색료, 조미료, 향료류 등의 첨가물은 시리얼 및 유제품, 제과 및 음료, 시즈닝, 사료,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곳에 활용돼 식품 영양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지용성 항산화제를 수화성유화제를 사용해 유화 공정을 통한 수화성 항산화제를 생산해 품질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식품첨가물의 제조·가공·보관과 원료 관리 등 모든 과정에서의 위생 및 품질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제조시설 및 식품안전도 엄격히 관리를 하고 있다. 특히 FSSC 22000 식품 품질 안전 경영시스템인증서와 ISO 22000:2005 품질경영시스템인증서를 획득해 지속적으로 품질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수자 ㈜동은 대표는 "식품첨가물은 제품의 영양 향상에 무엇보다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으며, 저희 ㈜동은은 언제나 최고의 품질과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동은은 국내외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식품첨가물 공급·개발에 힘쓰고,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