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서울대학교 교수회관에서 열린 ‘제6회 2023 대한민국강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유정연 센트온 대표가 혁신상품 향기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강소기업협회
14일 서울대학교 교수회관에서 열린 ‘제6회 2023 대한민국강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유정연 센트온 대표가 혁신상품 향기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강소기업협회

향기 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이 한국강소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6회 2023 대한민국강소기업 대상’에서 혁신상품 향기마케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센트온은 냄새와 악취 등을 덮는 환경개선에만 치중했던 기존의 향기 마케팅에서 나아가 고객사 맞춤 향기컨설팅과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을 전개해 국내 향기 마케팅 시장을 업그레이드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를 위해 센트온은 전문조향진으로 구성된 향기연구소를 통해 트렌디한 향기부터 고객사 맞춤향기까지 다양한 향기 개발 및 제품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향기제품(디퓨저, 캔들, 룸스프레이, 샤쉐 등)도 함께 제작해 원스톱 토탈 향기 솔루션이 가능하게 했다.

최근 센트온은 센트테크가 적용된 신제품 센트브리즈와 전용 프리미엄 향기 에스비  22종을 출시했다. 센트온 향기연구소에서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에스비 제품은 센트온의 노하우가 담긴 제품으로 국내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 신고와 국제 향료협회(IFRA) 규정을 준수했다.

또한, 에스비는 더욱 세밀한 고객 타겟팅이 가능한 차별화된 향기들로 구성돼 있으며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인증과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센트브리즈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분사 시간이나 양까지 조절이 가능하다”며 “앞으로 향기 마케팅 시장을 선도할 최상의 향기 테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친환경 및 비건인증을 받은 센트 브리즈 전용 프리미엄 향기 에스비는 출시 이후 고객사에 연이은 호평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센트온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앞선 기술력으로 더욱 혁신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향기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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