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 취업캠프' 참석자 단체사진
‘2023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 취업캠프' 참석자 단체사진

(사)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이하 메인비즈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2023년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과 연계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8일 밝혔다.

메인비즈협회는 SW개발자 취업을 희망하는 대구·경북지역 대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2023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 취업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취업캠프는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영남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SW개발 전공자 4학년생들과 기업과 학교 및 협회 관계자 등 총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1월23일부터 24일까지 대구에서 열렸다.

현직 개발자 및 미래 트렌드와 취업특강, IT개발자 입사지원서 글쓰기, 실무 면접 특강 및 참여자 개인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클리닉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팀 활동 등을 통해 두 대학 학생들 간 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취업캠프에 참가한 대구가톨릭대학교 김○○ 학생은 “많은 강의들이 도움 되었지만 특히 현직 개발자 특강이 좋았다”면서 “젊은 나이에 창업해서 지금까지의 여정을 들을 수 있어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말했다.

차영태 메인비즈협회 정책사업본부장은 “이번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 취업캠프는 대구·경북지역 학생들이 현직 개발자와 IT기업 임원을 만나 소통할 수 있는 자리였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SW개발자 취업을 위해 협회와 회원사가 발 벗고 나서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인비즈협회는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확인제도를 운영하는 기관으로 현재 약 2만2000여개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을 발굴·확인하고, 약 4800개의 정회원사와 전국 96개 지회(7개 연합회)를 갖춘 중소기업 경제단체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