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카드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가 20일 'LOCA Professional(로카 프로페셔널) 카드'를 출시했다.

LOCA Professional 카드는 실적 조건 및 한도 없이 모든 카드 이용금액의 1%를 기본 캐시백 해준다. 여기에 자금사정에 따라 이용대금을 미리 납부해 1% 추가 캐시백 혜택을 받거나 'LOCA(로카) 나누기' 혜택으로 수수료 없이 최대 10개월로 나눠낼 수도 있다.

먼저 국내외 모든 이용금액의 1%를 캐시백 해준다. 할부 이용 시에는 이용일을 기준으로 전체 금액에 대해 캐시백이 제공되며 무이자할부 이용금액은 제외된다.

또한 즉시결제 시 1%를 추가 캐시백 해준다. 즉시결제란 카드결제일 전 이용대금을 미리 내는 서비스로 일시불 이용 다음날부터 5영업일 이내에 디지로카앱 또는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이용건 별 즉시결제한 금액 기준으로 혜택이 제공된다. 

즉시결제가 번거로운 고객은 'Weekly(위클리) 자동결제' 서비스를 이용해 1% 추가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Weekly 자동결제란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이용한 금액에 대해 그 다음주 화요일(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자동 출금되는 서비스다. 디지로카 앱에서 신청 가능하며 일주일간 일시불 합산 이용금액이 5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자동결제 된다.

최대 10개월 'LOCA 나누기 혜택'도 제공된다. LOCA 나누기는 일시불 이용금액을 추가 수수료 없이 나누어 납부할 수 있는 혜택이다.

LOCA Professional 카드로 결제한 일시불 이용금액이 건당 3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인 경우 3개월, 3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인 경우 3·6개월, 100만원 이상인 경우 3·6·10개월 LOCA 나누기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LOCA 나누기는 이용일로부터 10일 이내 디지로카 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나누기 혜택 이용 건은 캐시백 혜택이 제공되지 않는다.

또 LOCA Professional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롯데상품권카드 5만원권도 3개월 마다 제공한다. 카드 발급 받은 달 포함 4개월간 일시불 및 할부 이용실적이 1000만원 이상인 경우 롯데상품권카드 5만원권 1매가 첫 제공되고 이후부터는 3개월간 일시불 및 할부 이용실적이 1000만원 이상인 경우 제공된다.

여기에 마스터(Master) 브랜드로 발급 시에는 특급호텔·인천공항 발레파킹 서비스, 공항라운지 무료 입장 서비스 등 '마스터카드 월드(Mastercard World)' 등급의 국제브랜드 서비스도 제공된다.

한편 특별 프로모션으로 국세·지방세 이용금액도 최대 2% 캐시백, 최대 10개월 나누기 혜택을 적용해 준다. 단 국세·지방세 캐시백 혜택은 국세·지방세 월 이용금액 200만원까지로 특별 프로모션은 내년 3월 31일까지 제공되며 연장 시 재공지된다.

LOCA Professional 카드는 디지로카앱 또는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연회비는 국내 및 해외겸용(Master) 30만원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는 본인 자금사정에 따라 미리 또는 나눠 납부하는 등 결제 방식에 따라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로 상대적으로 카드 이용금액이 많은 전문직, 개인사업자 등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