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이 21일 인도 핵심 산업을 이끄는 5대 대표그룹 주식에 투자하는 '한국투자인도5대대표그룹펀드'를 출시했다.

한국투자인도5대대표그룹펀드는 인도 핵심 산업을 주도하는 5대 대표그룹에 60% 이상 집중 투자한다. 5대 대표그룹은 타타그룹, 인포시스, 릴라이언스, 바자즈, HDFC Bank로 삼성, LG, SK 등 국내 5대 그룹의 합산 시가총액과 비슷한 규모다. 이들 그룹은 '넥스트 차이나'로 부상 중인 인도 시장 성장과 정부의 대기업 중심 경제 정책을 통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투자인도5대대표그룹펀드는 대표그룹주 투자로 인도 정부 주도의 미래 핵심 성장산업에 투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특정 업종에 편중되지 않고 금융, IT, 에너지 등 시장 전반에 분산투자가 가능하다.

하위 계열사 종목 편입으로 안정적인 모기업 자본력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중소형 계열사에도 투자하는 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다. 또한 5대 대표그룹의 지난 5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이 지수수익률을 상회하고 있어 성장산업 위주의 압축투자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업 공시로 발표한 계열사 현황 자료를 바탕으로 그룹사별로 묶어 유동시가총액 기준으로 선별해 ▲사업다각화 ▲재무건전성 ▲경영진 역량 ▲성장전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5대 대표그룹을 선정한다.

해당 대표그룹사의 하위 계열사들을 편입 대상에 포함한다. 유동시가총액기준으로 기초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되 인도 현지 자산운용사인 Nippon Life India Asset Management 자문을 바탕으로 투자 비중을 조정해 운용된다.

28년 업력을 보유한 Nippon Life India Asset Management는 인도 최대 자산운용사 중 하나로 운용자산(AUM) 기준 업계 4위다.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인도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높은 경제 성장을 통해 중국을 대체할 생산기지이자 소비시장으로서 매력이 부각되고 있다"며 "인도 정부의 경제 육성 정책과 인력자원 우위를 강점으로 경제 성장 질주를 이어가며 2023년에도 명목 GDP 기준 세계 5위 경제 대국 자리를 굳건히 유지했다"고 했다.

이어 "인도 증시는 올해 우상향하면서 세계 5위 주식시장으로 자리잡았다"며 "2014년 이후 글로벌 증시 대비 2배 가까이 상승해 시장 잠재력을 증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5대 대표그룹은 기업이익 양극화와 상위 기업 승자독식 구조로 향후 인도 미래 핵심 산업에서 선두 지위를 유지할 것"이라며 "5대 대표그룹펀드는 인도 시장 성장세와 핵심 산업에 집중 투자하면서 경쟁 우위의 인도 성장주 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에게 유용한 대안으로 추천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