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컴플라이언스 매니저’ 8명 시상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임직원들이 순서대로 준법 슬로건이 적힌 퍼즐 맞추기에 참여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임직원들이 순서대로 준법 슬로건이 적힌 퍼즐 맞추기에 참여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20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컴플라이언스 매니저(CP매니저) 등 1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컴플라이언스 매니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한해 동안 준법경영에 기여한 우수 직원에 대한 포상과 올해 준법경영 내역 및 내년도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201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이날 ‘우수 CP매니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에는 2023년에 가장 높은 준법 점수를 획득한 PGM사업부 여수사업장 정병권 과장이 수상하는 등 총 8명의 임직원이 선정됐다. ‘CP매니저’는 준법의식 제고와 투명한 기업문화 구축을 위해 각 부서의 컴플라이언스 활동을 수행하고 전파하는 담당자들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부서별로 ‘CP매니저’를 매년 선정하고, 활동 실적을 지수로 산정해 인사 고과에 반영중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준법지원실 최병선 실장은 “글로벌 선도 기업 수준의 준법 경영을 실시해 대한민국 방산·항공·우주 성장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11년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준법경영 원칙’을 선포한 후, 준법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2021년에는 국내 방산기업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 및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동시에 취득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