뭄바이 고급 상업지구 반드라 쿨라 콤플렉스(BKC)에 위치한 매장 전경. 사진/삼성전자
뭄바이 고급 상업지구 반드라 쿨라 콤플렉스(BKC)에 위치한 매장 전경.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23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BKC’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삼성 BKC는 뭄바이에서 고급 상업지구로 각광받고 있는 반드라 쿨라 콤플렉스에 위치한 지오 월드 플라자에 약 221평 규모로 조성됐다.

삼성전자는 뉴욕, 런던 등 주요 도시에서 프리미엄 체험 공간을 운영해왔으며 인도에서 처음으로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삼성전자는 삼성 BKC에서 가전 TV, 모바일 등 전 제품군을 아우르며 혁신 제품과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차원 높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 BKC는 기존 스토어들과 달리 프리미엄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삼성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삼성 BKC는 ▲Neo QLED 8K TV, 최신 게이밍 모니터 등으로 꾸며진 ‘게임룸’ ▲스마트 모니터와 TV,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노트북으로 연결된 ‘홈 오피스’ ▲AI 기능이 강화된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오븐 등으로 구성된 ‘커넥티드 키친’ ▲110형 마이크로 LED를 기반으로 한 ‘프라이빗 시네마’ 등 총 8개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각 존은 스마트싱스와 연동해 삼성만의 멀티 디바이스 연결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더 프레임, 더 프리스타일, 비스포크 가전 등 맞춤형 제품군을 취향에 따라 꾸며보고 모바일 제품 액세서리를 제작하는 등 개인화된 경험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삼성 BKC 매장과 삼성닷컴에서의 고객 경험을 연결해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역점을 뒀다.

삼성전자는 고객들이 온오프라인 상관 없이 제품 정보 탐색에서 상담, 구매,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경험을 편리하게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삼성 BKC에서 방문객이 휴대폰으로 매장 내 QR 코드를 스캔하면 삼성닷컴과 연계해 각 존의 안내도와 제품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인도에서는 처음으로 삼성닷컴에서 구매한 상품을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한다. 온라인 예약 고객에게 매장에서 제품 구매부터 서비스까지 개별 컨설팅을 제공하며 삼성닷컴 전용 제품도 판매한다.

삼성전자는 고객 관심사와 현지 문화를 반영해 대가족 안에서 개인의 업무와 취미 생활, 발리우드 등 인기 콘텐츠 감상, 에너지 요금에 대한 관심 증대 등을 고려해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 BKC는 가로 11미터 길이의 초대형 LED 커브드 스크린과 스마트폰을 이용해 다양한 빛깔의 가루 또는 물감을 서로 문지르거나 뿌리는 인도 최대 축제 중 하나인 ‘홀리’를 디지털로 구현한 ‘컬러 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인도 특유의 문화를 반영했다.

또한, 셰프·아티스트·트레이너·게이머 등 전문가를 초청해 고객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와 워크샵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박종범 삼성전자 서남아총괄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그간 쌓아 온 인도 시장과 고객들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삼성 BKC를 준비했다”며 “삼성 BKC는 삼성 브랜드와 제품을 자신의 취향에 따라 즐겁게 경험할 수 있고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매장으로 자리매김해 뭄바이의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