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 인텔코리아와 함께 ‘갤럭시 북4 시리즈’의 AI 경험을 강조하는 미디어 아트 전시 ‘터치 더 리얼(Touch The Real)’에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오는 27일부터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뉴스 뮤지엄 을지로점’에서 삼성전자, 인텔코리아와 함께 전시회를 열고 OLED(유기발광다이오드)와 QD(퀀텀닷)-OLED를 매개로 한 AI 융합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갤럭시 북4 시리즈는 인텔의 첫 AI 프로세서인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를 탑재한 삼성전자의 첫 AI 노트북으로 삼성디스플레이가 OLED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갤럭시 북4 시리즈에 탑재된 3K 고해상도, 120Hz 주사율, 120% 컬러볼륨을 갖춘 OLED를 포함해 TV용 QD-OLED의 색표현력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에서 활발한 디지털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미디어 아티스트 조영각을 포함해 그래픽 디자이너 용세라, 예술과 팝아티스트 도파민 최 등이 참여한다.

AI 아티스트 조영각은 자신만의 생성형 AI를 이용한 작품을 갤럭시북4 Pro 360와 삼성의 QD-OLED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용세라와 도파민 최, 산문가 태재는 일상을 주제로 한 회화, 글 등 오리지널 작품을 전시하고 AI로 재해석한 영상과 오브제를 OLED, QD-OLED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참여 작가들의 작품 외에 전시장 3층에 플렉스 노트, 플렉스 S, 플렉스 G, 슬라이더블 플렉스 솔로 등 회사의 미래 기술을 구현한 폴더블 프로토 타입 제품들과 라운드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혁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이호중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상품기획팀장은 “OLED와 QD-OLED는 정교하고 풍부한 색 표현력과 압도적인 명암비, 확장된 밝기 표현력으로 아티스트의 작품을 가장 완벽하게 재현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특히 AI가 재현한 가상의 세계나 이미지를 작가의 의도 그대로 전달해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