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 투시도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 투시도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과 SK에코플랜트 컨소시엄은 이달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는 광주광역시 남구 송하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7층 17개동, 전용 84·108㎡ 총 1575세대 규모다. 주택형별로 살펴보면 ▲전용 84㎡A 591세대 ▲전용 84㎡B 419세대 ▲전용 84㎡C 196세대 ▲전용 108㎡ 369세대 등이다.

단지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송암근린공원)을 통해 조성되는 공원을 품은 아파트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란 도시공원 계획 부지의 70% 이상을 공원으로 만들고, 나머지 30%에는 주거시설 등을 짓는 사업을 말한다. 바로 옆에 아파트를 공급해 풍부한 녹지공간을 중심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인근에 위치한 송암일반산업단지는 ‘도시재생 혁신지구’ 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광주시는 이곳에 미래차 산업과 관련한 일자리 창출과 함께 다양한 기업들이 유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단지는 바로 앞에 초등학교 부지(계획)가 자리하고 있는 ‘초품아’ 아파트다. 이와 함께 효천중학교와 인성고등학교 등 모든 학군이 도보권에 위치했고, 진월동과 봉선동에 형성돼 있는 학원가와의 거리도 인접해 학습 분위기 조성에도 유리하다.

주변에는 ‘경전선 효천역’이 위치했는데, 최근 광주시는 ‘광주~전남 나주 광역철도 노선’에 효천역을 포함 시키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효천역이 이 노선에 포함되면 호남권으로의 이동이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밖에 제2순환도로 효덕IC가 가까운 만큼 차량을 통한 이동도 수월하다.

대규모 주거단지가 형성돼 있는 효천지구와 진월지구와 모두 가까운 더블 생활권인 것도 특징이다.

설계 면에서는 총 1575세대로 광주 남구 최대 규모로, 단지 규모에 걸맞은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위한 각종 고품격 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