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등 유럽 외 시장 성장세 1%…순수 전기차 'E-208'과 'E-2008 SUV' 선전

푸조 브랜드 로고. 사진/푸조
푸조 브랜드 로고. 사진/푸조

푸조가 지난해 112만4268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전년 대비 6% 상승한 실적을 거뒀다.

8일 푸조에 따르면 지난해 17개국에서 브랜드 역대 최고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유럽연합(EU) 29개국 외 시장에서의 판매 비중이 전년 대비 0.8%p 소폭 상승한 28.2%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푸조의 국제화(Internalization of PEUGEOT)' 전략 성과를 이어갔다.

국가별로는 프랑스가 30만5295대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으며, 이탈리아 9만1319대, 영국 8만8467대, 터키 7만8632대, 스페인 7만5625대)순으로 뒤를 이었다.

대륙별로는 유럽이 총 81만1722대를 기록했으며 중동-아프리카에서 13만5065대, 남미 10만3660대, 인도-아시아 태평양 6만597대, 북미 1만3224대 순으로 집계됐다.

푸조는 유럽에서 전동화 모델 시장 존재감을 한층 강화한 한 해였다. 순수 전기차 라인 'E-208'과 'E-2008 SUV' 모델이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B 세그먼트 전기차 시장을 선도했다.

경상용차(LCV) 시장에서는 'E-파트너(E-Partner)', 'E-엑스퍼트(E-Expert)', 'E-박서(E-Boxer)' 등 전동화 라인업을 통해 선두 자리에 올랐다. 지난해 유럽연합 29개국에서 판매된 푸조 차량 중 18%가 순수 전기차(B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 전동화 모델이었다.

푸조는 2025년까지 유럽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모빌리티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전략 아래 유럽 대중차 브랜드 중 가장 다채로운 전기차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다. 또 고객들이 탄소중립 모빌리티를 실현하는 데 보다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린다 잭슨 푸조 CEO는 "경쟁이 치열했던 2023년,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도 전년 대비 6%의 판매량 상승, 유럽 외 시장에서 약 1%p  '성장'했다는 것이 의미가 있다"며 "E-208과 E-2008 SUV을 통해 유럽 B 세그먼트 전기차 시장을 이끌어 가는 등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자리를 공고히 했던 한 해였다"고 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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