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 "엔비디아 주가 상승에 따른 수혜 기대"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펀드'가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며 지난해 3월 말 설정 이후 수익률이 48%를 웃돌았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펀드는 최근 엔비디아 실적 발표 이후 주가 강세에 힘입어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펀드(H)(C-F클래스)는 전날 에프앤가이드 기준 설정 이후 수익률이 48.45%로,같은 기간 기술주 시장 대표지수인 나스닥100 지수(40.92%)를 상회했다. 최근 6개월 수익률은 25.29%다.

해당 펀드는 엔비디아의 비중이 10.02%로 국내 공모펀드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실적 발표 후 엔비디아 주가는 연일 상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호실적으로 투자자들의 의심을 불식시키면서 향후 주가 강세에 대한 기대감이 크게 증폭되고 있다. 해당 펀드는 엔비디아의 비중이 높은 만큼 주가 상승에 따른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펀드는 상위 10개 종목의 비중이 전체 약 75%로 공모펀드 중 인공지능(AI) 분야 기업에 압축 투자하는 유일한 상품이다. AI와 반도체는 대표적인 승자독식 산업으로 투자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독점적 기업에 투자하는 점이 핵심이다.

해당 펀드는 분야별로 대표 기업을 편입해 운용하고 있으며 엔비디아 외에도 현재 편입종목 상위권에는 ▲TSMC ▲아마존 ▲브로드컴 ▲ASML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있다. 특히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자체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시장점유율 등 기업의 고유 해자 요인을 분석하고 시장 주도력 있는 투자 대상 발굴 및 운용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한국투자신탁운용 관계자는 "엔비디아가 AI 반도체 독점기술력을 바탕으로 AI 소프트웨어 생태계까지 구축하고 있다"며 "엔비디아 밸류체인 내 반도체 기업과 초거대 자본, 데이터가 필요한 AI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빅테크 기업에 대한 집중 투자가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펀드는 환율 변동에 따른 위험을 줄이는 환헤지(H)형, 환율 변동에 자산을 노출하는 환노출(UH)형, 미국 달러화(USD)로 투자하는 USD형이 있으며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삼성생명, 농협은행, KB증권, 한화투자증권, 삼성화재, 한국포스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