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자산운용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이 28일 'KODEX 미국빅테크10 O/X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KODEX 미국빅테크10(H) 상장지수펀드(ETF)는 미국 빅테크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삼성자산운용의 대표 상품인 'KODEX 미국FANG플러스(H)'의 새로운 이름이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 미국빅테크10(H)가 글로벌 기술 혁신을 이끌고 글로벌 인공지능(AI) 시대의 포문을 연 미국 빅테크 기업 10개에 투자하는 상품이지만 기존 상품명인 KODEX 미국FANG플러스(H)에는 상품의 투자전략을 명확히 포괄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상품명을 변경했다.

이벤트는 KODEX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KODEX 미국빅테크10(H)관련 4개의 O/X 문제를 모두 맞히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 달 18일 까지다.

KODEX 미국빅테크10(H)는 매그니피센트 7이라 불리는 미국 빅테크 기업을 포함해 AI, 반도체, 메타버스, 전기차, 플랫폼 기업 등 다양한 혁신 분야의 글로벌 대표 빅테크 10개에 균형 있게 투자한다. 특히 지난해 연간 수익률 98%로 국내 상장 ETF 중 수익률 1위를 기록한 삼성자산운용의 대표 미국 ETF다.

또한 환율 영향없이 미국 대표 기술주에 투자할 수 있는 헤지형 상품인 만큼 미국의 금리 인하가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금리 인하 시기에 나타나는 달러 약세의 영향을 받지 않고 미국 대표 혁신 기업 가격 변화에만 투자할 수 있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KODEX 미국빅테크10(H)는 AI 시대를 주도하고 있는 미국 빅테크 10개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라는 점에서 장기 투자자에게 필수적인 상품"이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국 빅테크 기업에 동일가중으로 투자하는 상품으로 급변하는 글로벌 빅테크 지각 변동을 펀드 성과에 반영하면서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성과를 보여주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