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앤듀릴 주도 컨소시엄 참여…아리온스멧 기반 시제품 공동개발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미국 무인 소프트웨어 회사인 앤듀릴 인더스트리즈 등과 함께 미 육군의 소형 다목적무인차량 2차 사업에 입찰 제안서를 제출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미국 무인 소프트웨어 회사인 앤듀릴 인더스트리즈 등과 함께 미 육군의 소형 다목적무인차량 2차 사업에 입찰 제안서를 제출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세계 최대의 방위산업 시장인 미국에서 소형 다목적무인차량 시장에 도전한다. 최첨단 기술로 미래 전장에 대비하는 글로벌 톱-티어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미국 무인 소프트웨어 회사인 앤듀릴 인더스트리즈(이하 앤듀릴) 등과 함께 미 육군의 소형 다목적무인차량 2차 사업(S-MET·2027년까지 다목적무인차량 2000여대 도입 목표)에 입찰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앤듀릴이 주도하는 S-MET 사업 컨소시엄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무인차량 전문 개발업체인 포테라도 참여한다.

앤듀릴은 오큘러스 VR의 창업자인 파머 럭키가 2017년 페이스북(메타)을 떠나 세운 방산 기술 회사다. 기존 대형 방산업체와 달리 무인 기술 및 소프트웨어 개발에 집중해 미국 방산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자체 개발한 다목적무인차량인 아리온스멧 기술을 기반으로 미 육군이 요구하는 다양한 지형에서 주행이 가능한 하이브리드형 다목적무인차량 플랫폼 개발을 지원한다.

아리온스멧은 이미 지난해 12월 하와이 미 해병대 기지에서 실시된 해외비교성능시험에 참여해 다양한 자율주행 기능과 운송 능력 등을 인정받았다.

존 켈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미국 법인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민첩한 대응력과 혁신성을 미국 시장에서도 선보일 기회”라며 “미국 S-MET사업 도전을 통해 아리온스멧도 기술적으로 한 단계 도약할 것”라고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