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화재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은 지난 23일 '건강검진 맞춤Kit'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건강검진 맞춤Kit는 건강검진 항목과 매칭되는 담보를 Kit의 형태로 제공하며 고객은 Kit별로 담아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만 20세 이상부터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는 건강검진에 대해서 사전에는 걱정이, 후에는 마음에 찜찜함이 없도록 준비했다. 만 64세까지 남여 모두 가입할 수 있다.

건강검진 맞춤Kit는 건강검진을 ▲당뇨 ▲소화기 ▲심혈관 ▲뇌혈관 ▲호흡기 등 주요 부위와 질병으로 구분해놓았다. 46개 질병담보를 15개 Kit로 제공하며 Kit당 평균 4000원 수준으로 건강검진 항목별 필요한 Kit만 담아 가입하면 된다. 또한 Kit를 남성전용, 여성전용으로도 구성해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당뇨에는 혈액검사 Kit ▲심혈관에는 심장초음파·MRI Kit ▲관상동맥 칼슘CT Kit ▲뇌·심보장강화 Kit ▲호흡기에는 저선량폐CT Kit ▲암보장강화 Kit 등을 추천해준다.

마트에서 원하는 상품만 골라 담듯 건강검진 결과에 우려되는 부위, 질병에서 Kit를 선택하면 된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건강검진을 받고서도 아무런 준비를 하지 않는다면 건강검진을 받는 의미가 없다"며 "건강검진 결과가 걱정되기 시작하는 시기부터 이상소견으로 예상되는 질병에 대해 맞춤 보장할 수 있는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효율적이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