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구동 인버터용 비대칭 다층 PCB 일체형 파워 모듈 개발' 국책사업자 선정

블루탑 로고. 사진/블루탑
블루탑 로고. 사진/블루탑

자동차 전장용 PCB 전문기업이자 코넥스 상장기업인 블루탑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평가 관리원이 주관하는 800볼트 '전기차 구동 인버터용 비대칭 다층 PCB 일체형 파워 모듈 개발' 국책사업자로 선정됐다.

4일 블루탑에 따르면 이번 선정된 국책연구 과제는 전기차 주행거리를 600km로 늘리는데 필수인 고전압 800볼트 전기차의 '인버터 구동용 파워모듈'을 개발하는 것이다.

현재 전기차는 400볼트 배터리를 장착하고 하고 있어 주행거리가 200∼300km에 그치고 있다.

블루탑이 이번 국책사업자로 선정된 것은 그동안 연구개발로 축적된 자동차 전장용 비대층 다층 PCB 양산 제조기술을 정부로부터 인정 받은 것으로 풀이 된다.

현대차. 세미파워렉스. 한국자동차연구원(KETECH). 한양대학교 등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하는 이번 연구개발은 총사업비 50억여원이 소요되며, 블루탑이 사업을 총괄 진행한다. 사업은 올해 7월부터 시작해 2027년 12월 종료된다.

차세대 인버터용 파워 모듈은 개발 완료 후 전량 현대차 그룹 완성 전기차와 현대모비스 등 글로벌 전기차 부품사에 공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블루탑의 매출 증대도 기대되고 있다. 현대차 그룹과 글로벌 자동차 부품사에 자동차 전장용 PCB를 공급하는 블루탑은 지난해 480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600억원, 2025년 7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블루탑은 매출 성장을 통해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블루탑은 지난 2016년 8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됐고,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중소기업(INNOBIZ)으로 인증 받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