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투시도 및 조감도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투시도 및 조감도

DL건설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들어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의 분양을 이달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총 45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 189세대 ▲74㎡ 45세대 ▲79㎡ 37세대 ▲84㎡ 128세대 ▲98㎡ 59세대 등으로 구성됐다. 

구(舊) 안양LG연구소 부지 개발을 통한 공급으로 모든 세대가 일반 분양 예정이다.

단지는 호원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초품아’ 입지다. 호계중, 신기중, 대안중, 대안여중, 평촌고 등 다수의 학교가 주변에 위치했다. 경기도내 학원가수 1위인 평촌 학원가를 쉽게 이용할 수 있.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를 비롯해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 편의시설이 위치했다. 이외에도 LS일렉트릭, LS엠트론, LS글로벌 등 다수의 LS그룹 계열사와 안양국제유통단지, 안양IT단지가 인접한 우수한 직주근접성이 특징이다. 효성 안양공장, GS파워 안양 열병합발전처, 도시첨단산업단지인 평촌스마트스퀘어 등 또한 이동이 수월하다.

교통 면에서는 지하철 1·4호선 금정역 및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호계역(가칭, 예정) 이용이 용이하다. 특히 금정역은 GTX-C노선(예정) 정차역으로,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업무지구 등으로의 광역 이동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여기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호계역을 통해 수도권 서남부 지역 간 이동은 물론, GTX-C노선 등으로 환승 가능한 역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차량 이용 시에는 흥안대로, 경수대로 접근이 수월하고, 1번·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이 가까워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설계 면에서는 DL이 오랜 기간 쌓아 올린 기술력과 상품성, 디자인, 철학 등이 반영된 e편한세상만의 특화 설계 ‘C2 하우스(C2 HOUSE)’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이다.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유즈 공간으로 활용, 주거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설계라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전용면적 59㎡A 타입은 3Bay 구조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전용면적 74㎡A·B, 79㎡A 타입은 유모차, 자전거, 계절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현관 팬트리 및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춰 공간 활용성도 극대화했다.

전용면적 84㎡A·B 타입은 4Bay 판상형 구조로, 효율적인 주방 동선과 넉넉한 수납 공간을 갖췄다. 전용면적 84㎡C 타입과 98㎡A 타입은 각각 복도 팬트리, 주방 팬트리까지 별도로 제공된다.

단지 내·외부에는 특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된다. 세대 내부는 공기 청정형 전열 교환 환기 시스템이 적용돼 계절에 상관없이 세대 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한다. 또 공기청정, 환기, 제습, 보조 냉방이 가능한 복합환기시스템도 함께 적용된다.

세대 내부 외에도 지상 1층 각 동출입구마다 설치된 에어커튼은 미세먼지 및 외기유입을 차단한다. 층간소음 최소화를 위해 충격음 완충 효과, 바닥 두께, 난방 균일도 등을 높인 완충재(60T)가 활용된다. 끊김 없는 단열라인(세대간벽 제외)과 에너지 고효율 이중창호 등도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는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입주는 2026년 10월이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전용면적 85㎡ 이하는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된다. 85㎡ 초과 타입의 경우 추첨제 100%로, 청약 가점이 낮아도 청약 신청을 통해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20%, 잔금 70%이며 입주 시까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발코니 확장 비용도 전 주택형(타입)에 무상으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