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챗봇 서비스. 사진/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챗봇 서비스. 사진/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코리아가 고객과의 접점 확대와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365일 24시간 고객 문의 응대와 간편 상담이 가능한 '아우디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

11일 아우디 코리아에 따르면 아우디 챗봇 서비스는 아우디 고객지원센터 영업 시간과 상관없이 365일 24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또 모바일 기기 사용에 익숙한 고객들의 서비스 접근과 이용방식의 변화를 고려해 기존 고객센터로 유입되는 단순 정보 관련 문의에 대해 보다 효과적으로 응대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아우디 차량정보,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정보, 차량 경고등 안내, 차량내 여러 기능의 사용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아우디 챗봇 서비스는 아우디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마이아우디월드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고객들의 주요 불만 요소였던 A/S센터 전화 응답율을 개선하고 고객지원센터를 통해서도 차량 점검 및 서비스를 예약을 할 수 있는 '아우디 다이렉트 콜 서비스', 서비스 연장 패키지인 ESP(Extended Service Package)와 CSP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기 전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 만료 사전 안내'를 운영 중이다.

또 아우디만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비 및 수리과정을 공유하기 위해 입고된 차량의 수리 진행 현황을 문자로 안내하는 '수리 현황 알림 서비스' 등 A/S 서비스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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