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화재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는 지난 9일 뉴스레터 '어킵(a;keep)'이 운영 1주년을 맞이했다고 15일 밝혔다. 

어킵은 '어떻게든 킵고잉(Keep Going)'의 약자로 '반복되는 일상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뉴스레터는 구독자를 대상으로 매주 이메일을 전하며 지속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플랫폼 알고리즘과 관계 없이 콘텐츠가 온전히 배달되기 때문에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를 축적하기 좋은 마케팅 채널이라고 삼성화재는 설명했다. 

지난 1년간 삼성화재는 '언제나 고객의 일상을 지키는 회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전하기 위해 '일상 성장에 필요한 아티클'을 전하고 있다. 생활 속 경제 정책, 상식, 인공지능(AI) 플랫폼 일상 활용법 등의 정보뿐만 아니라 시간 관리 방법, 아이디어 정리하기, 계획을 실천하는 마음가짐, 직장생활 감정 컨트롤 등 일상 성장의 인사이트도 발송했다.

지금까지 어킵은 53개의 뉴스레터를 발송했으며 약 10만명의 사용자가 어킵 콘텐츠를 읽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일상 어디에서든 삼성화재가 보일 수 있도록 보험 안은 물론 밖에서도 다양한 혜택으로 고객을 꾸준히 찾아가고자 한다"며 "어킵은 고객 저변을 확대하는 삼성화재만의 차별화된 브랜딩 채널이 될 것"이라고 했다.

뉴스레터 어킵은 삼성화재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이메일 주소를 등록해 가입할 수 있다. 어킵을 검색하거나 구독 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하면 매주 목요일 오전 7시 뉴스레터가 발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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