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뮬러 E 시즌 9 2023 상파울루 E-PRIX 대회 장면. 사진/한국타이어애네크놀로지
포뮬러 E 시즌 9 2023 상파울루 E-PRIX 대회 장면. 사진/한국타이어애네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 시즌 10의 4라운드 경기 '2024 상파울루 E-PRIX (2024 SÃO PAULO E-PRIX)'가 브라질에서 개최된다.

15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은 포뮬러 E 대회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을 비롯해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주요 전기차 모델 신차용 타이어 공급 등 국내 타이어 기업 중 돋보이는 성과를 잇달아 거두며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경기는 포뮬러 E 시리즈 역대 두 번째 브라질 대회로 '상파울루 스트리트 서킷(SÃO PAULO STREET CIRCUIT)'에서 진행된다. 해당 서킷은 브라질을 대표하는 카니발 퍼레이드가 열리는 '아넴비 삼바드롬(Anhembi Sambadrome)'을 포뮬러 E 대회에 맞게 재구성한 총 2.93km 길이의 서킷으로, 3개의 고속 주행, 11개 코너링 구간 등에서 드라이버들이 치열한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열린 브라질 대회에서 탁월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으로 포뮬러 E 3세대 레이싱 차량과 완벽한 레이스를 펼치며 현지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대회에서도 아이온을 내세워 포뮬러 E 브라질 대회 운영을 성공적으로 뒷받침함으로써 중남미 시장에서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입증하는 동시에,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대회 기간 동안 포뮬러 E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알리안츠 팬 빌리지(ALLIANZ FAN VILLAGE)' 브랜드 전시관 운영을 통해 한국타이어만의 차별화된 혁신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홍보하고,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리무브(re:move)'의 성과물도 전시한다.

또 모터스포츠 분야 지속가능성 제고의 일환으로 프리젠팅 파트너로 참여 중인 'FIA 걸스 온 트랙(FIA Girls on Track)'에서는 모터스포츠 분야에 관심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교육, 워크숍 등의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4라운드를 앞둔 포뮬러 E 시즌 10에서는 '재규어 TCS 레이싱(JAGUAR TCS RACING)' 소속 '닉 캐시디(Nick Cassidy)'가 앞선 라운드 모두에서 포디엄(3위 내 입상)에 오르며 57점으로 종합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다.

팀 순위에서도 '재규어 I-Type 6(Jaguar I-Type 6)'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재규어 TCS 레이싱이 총점 78점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는 가운데, 'DS 오토모빌(DS AUTOMOBILES)'과 '포르쉐(Porsche)' 등이 그 뒤를 바짝 추격하며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