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원홈푸드
사진/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는 지난 12일(현지시간)부터 1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에 참여해 저칼로리와 비건 소스·한식 퓨전 소스 등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42회째를 맞는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는 자연과 유기농·건강을 테마로 한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다. 북미·유럽·아시아 등 전세계 3400여개 고객사가 참여해 글로벌 최신 식품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이번에 전시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소스는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했다. 소스 본연의 맛과 감칠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열량을 낮춘 제품이다.

동원홈푸드는 마켓컬리·쿠팡 등 국내 주요 온라인몰에서 200만개 이상 판매되며 제품력을 인정받은 비비드키친을 글로벌 시장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비건 문화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을 겨냥해 비건 소스도 마련했다. 비비드키친 비건 소스는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100% 식물성 재료로 카레·라구·짜장 등 인기 메뉴 본연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김치와 고추장·간장 등을 활용한 한식 소스도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전시한 제품은 김치를 활용한 '김치 치폴레 마요'와 '김치 페스토 소스'를 비롯해 ▲불고기 만능 소스 ▲간장 머스터드 소스 ▲고추장 만능 소스 ▲코리안 파이어 핫소스 등이다.

한편 비비드키친은 동원홈푸드가 지난 2020년 론칭한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다. 30여년간 1000개 이상의 고객사에 조미식품을 납품한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칼로리·저당 소스와 비건 소스·HMR 등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