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범어 아이파크’ 투시도
‘대구 범어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은 내달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 ‘대구 범어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 4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84·121㎡ 총 418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37·59㎡ 총 30실 규모이며, 아파트는 84㎡ 143세대, 오피스텔 37·59㎡ 30실을 일반분양한다.

단지는 인근에 대구 지하철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이 위치해 있다. 또 도보로 대구 지하철 2호선 범어역을 이용할 수 있어 ‘더블 역세권’ 입지에 해당한다. 대구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KTX동대구역도 이용 가능해 광역 이동이 편리하다.

이에 더해 대구 지하철 4호선(엑스코선)은 지난 2월에 국토부 기본계획 고시가 발표 됐으며 2030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 노선은 수성구민운동장~범어~동대구역~엑스코 등 대구 주요 역을 정차할 예정으로, 단지 바로 앞 수성구민운동장역이 4호선의 출발역으로 확정된 바 있다.

인근에는 동산초, 황금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 등의 학군들이 위치해 있다. 대구의 대치동 학원가로 불리는 수성구 학원가도 인접했다.

생활인프라 시설로는 수성시장, 황금시장 등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범어먹거리타운, 범어로데오타운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 황금2동행정복지센터, 수성구청 등 관공서 이용이 편리하며 수성구민운동장, 수성국민체육센터, 대구그랜드면세점, 대구한의대학교부속 대구한방병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대구어린이세상, 범어공원 등이 위치해 있으며 대구어린이세상에는 동물원, 식물원 등이 들어서 있다.

단지는 중형 평형을 비롯해 세대 내에서 주거 기능 외에 취미, 여가 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중대형 평형에 이르기까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전 세대는 조합원 세대 및 일반분양 세대 내부(창호, 가구, 주방, 욕실 등) 동일한 고급 마감자재가 시공될 예정이다.

내부에는 녹음과 잔디가 어우러진 그린플라자,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포켓가든, 어린이놀이터 등 자연과 조화된 조경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실내골프연습장, 주민운동시설, 스카이라운지, 작은도서관, 포레스트가든, 시니어가든 등 커뮤니티 시설과 다양한 여가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함께 마련한다.

‘대구 범어 아이파크’는 후분양 아파트로 공급되며 입주는 오는 9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