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덕 안양동안경찰서장(왼쪽)과 보이스피싱을 막은 NH농협은행 안양시지부 직원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안양시지부
장현덕 안양동안경찰서장(왼쪽)과 보이스피싱을 막은 NH농협은행 안양시지부 직원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안양시지부

NH농협은행 안양시지부는 보이스피싱을 예방해 고객의 자산을 보호한 공로를 인정받은 창구직원이 안양동안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지난 13일 창구 거래 시 고액의 현금인출을 요청하면서 불안해 하는 노년의 여성고객이 있어 창구직원과 부지점장이 면담한 결과 납치를 가장한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돼 즉시 동안경찰서에 신고해 고객의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안양시지부 이상하 지부장은 "NH농협은행은 항상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기 위해 직원 및 고객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철저하게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안양동안경찰서와 관내에서 보이스피싱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호협력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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