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모델 이효리의 새로운 제품 광고와 함께 식물성 텐더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12월 풀무원지구식단 전속 모델로 가수 이효리를 선정했다. 창사 39년 만에 첫 유명 광고모델을 기용한 풀무원과 이효리의 만남에 많은 소비자가 기대감을 드러낸 바 있다. 풀무원지구식단의 브랜드 광고 조회수는 최근 532만회를 돌파했으며 브랜드 인지도도 크게 상승했다.

지난 1월 공개한 풀무원지구식단 브랜드 광고에 이어 이달부터는 본격적인 제품 광고를 선보인다. 대표 제품 '두부텐더'를 소비자에게 어필하며 제품의 인지도와 인기를 대폭 끌어올릴 계획이다.

풀무원지구식단은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TVP)으로 만든 불고기와 한국인에게 친숙한 두부를 소재로 한 두부텐더 등 30여종의 식물성 대체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두부텐더의 핵심 소재인 '결두부'는 글로벌 두부 No.1 풀무원이 수십년간 쌓은 두부·콩 가공 기술력과 역량을 바탕으로 개발한 혁신 제품이다. 결이 살아 있고 두부의 촉촉함은 유지해 닭가슴살처럼 쫄깃하고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풀무원은 이효리를 내세운 광고와 함께 식물성 텐더 라인업 신제품 '한입 쏙 두부텐더'를 추가로 선보인다. ▲두부텐더 마일드 ▲두부텐더(온라인용) ▲큐브강정 ▲두부스틱 등에 이어 한입 쏙 두부텐더로 이어지는 텐더 라인업이다.

한입 쏙 두부텐더는 한입에 쏙 넣는 작은 크기에 시즈닝을 뿌려 먹는 제품으로 아이들 간식이나 성인 안주로 활용하기 좋다. 콘스프와 어니언 2종으로 먹는 재미를 더했다. 스낵류 활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두부텐더보다 쫄깃한 식감을 낸다.

한편 풀무원은 풀무원지구식단의 또다른 혁신 제품인 ▲식물성 만두 ▲식물성 아이스크림 ▲두유면 6초 범퍼 광고도 공개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광고와 연계한 기획전·SNS 이벤트는 물론 서울국제불교박람회 사찰음식 부스 샘플링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