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목 및 광산용 장비 부품 및 소모품 전문 생산업체인 ㈜원강이 사우디아라비아의 네옴시티 프로젝트의 핵심 사업인 옥사곤 터미널 패키지2 현장을 원청 수주한 사우디 아키로돈 건설사와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4년 3월 사우디 아라비아, 두바에서 진행됐다. ㈜원강과 사우디 아키로돈은 옥사곤 프로젝트에 사용될 장비 부품 및 소모품 공급과 관련해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원강은 이미 2월부터 옥사곤 프로젝트 현장에서 사용할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사우디 아라비아로 배송을 시작한 바 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옥사곤 현장 지층에 맞는 제품들을 논의하고, 사우디 아키로돈과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해상에 떠 있는 첨단 산업 물류 단지를 건설하는 옥사곤은 사우디 아라비아 두바항 확장 공사로 이루어지며, 홍해 연안을 따라 전략적으로 위치하고 있다. 이 항구는 전 세계 무역의 13%가 통과하는 수에즈 운하 인근에 인접해 있어 새로운 최첨단 글로벌 항구의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네옴시티 프로젝트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미래를 위한 대규모 인프라 개발 프로젝트로, 옥사곤 터미널 패키지2 현장은 그 중에서도 핵심 사업 중 하나이다. (주)원강은 이번 협력을 통해 네옴시티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사우디 아라비아의 미래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원강초경(WONKANG ROADBIT)은 2024년 현재 51주년을 맞이한 기업으로, 창업자인 강낙준 회장이 1973년에 설립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1년에 글로벌 제품의 품질과 규격을 갖추어 생산 및 수출을 목적으로 하는 (주)원강을 설립하였으며, 수십 년간 해외 기업들과의 영업 및 마케팅을 담당해온 강태영 대표가 선임됐다.

현재 독일, 터키, 이스라엘 등 17개국에 수출을 진행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글로벌 기초 공사 장비 부품 분야에서 주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주로 지하연속벽 장비인 BC32, BC35, BC40 장비용 부품 및 BC Cutter Teeth, BCF9, BCF10 기어박스, 머드펌프, 컷팅 휠 등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