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화장품 브랜드 자민경(대표 유지은, www.gokmul.com)은 순천향대학교와 협력연구를 통해 천연 곡물팩의 유효성분 분석 및 항산화 효과, 미백효과 등, 기능성 측정분석과 함께, ‘피부 보습 및 미백 기능 등에 효과적인 천연곡물 피부미백용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천연곡물팩의 기능성 측정에 관한 연구는 지난 ‘제98회 총회 및 학술발표회(대한화학회)’에서 학술 논문으로 발표되어 그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오래 전부터 전해 내려오던 민간 미용법을 체계화/현대화시켜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그 효과를 입증 받은 자민경 ‘천연곡물 피부미백용 조성물’은 국내산 녹차, 현미, 밀 배아, 율무, 표고버섯, 파래 등 14종의 천연 원료를 개별적인 곡물 특성에 맞추어 전 처리한 후 황금배합비율을 통해 혼합시킨 조성물이다.

순천향대학교 자연대학 화학연구소는 자민경 혼합곡물의 미백 및 보습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해당 추출성분을 분석한 결과, 멜라닌 생성 저해 뿐만 아니라 멜라닌 색소 합성역할을 하는 티로시나아제 활성 억제 효과가 탁월함을 밝혀냈다.

또한, 항산화 활성이 우수하고 수분증발 억제율이 뛰어남이 연구결과를 통해 드러났다. 이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국내산 천연원료를 이용한 친환경제품들의 해외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일본, 홍콩 등 해외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는 자민경 베스트셀러 ‘곡물세안제-녹차350’은 우리 몸에 좋은 100% 천연 곡물로 만들어진 세안제로, 기존 화학성분의 폼 클렌져와는 달리 세안 후에도 얼굴 당김 없이 촉촉하고 환한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미세한 곡물입자의 스크럽 마사지 효과를 통해 피부의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며, 피부에 남아있는 불필요한 각질과 블랙헤드를 깨끗이 관리해주어 피부타입 연령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004년 첫 런칭과 동시에 CJmall 단독 입점 후 히트상품으로 선정되며 입소문을 타, 현재 전용 쇼핑몰과 롯데아이몰, GS홈쇼핑, 신세계몰 등 대형 쇼핑몰에 입점되어 있으며, 유기농 매장 ‘올가’ 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