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잔치를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성장동영상이다. 돌잔치 행사 중에 상영하는 순서가 있을 정도로 행사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아이템이다.

아기에게 가장 멋진 성장동영상을 만들어주고, 손님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것은 모든 엄마들의 바람일 것이다.

동영상을 제작할 때 업체에 맡기면 비용적인 부담과 함께, 동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만의 스타일로 작업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또한 엄마들이 직접 성장동영상을 제작하기 위해 관련 프로그램을 익히는 데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

이에 육아일기 무료출판 블로그 맘스다이어리(http://www.momsdiary.co.kr/)에서 아기사진을 모아 쉽게 성장동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는 '셀프! 포토동영상' 서비스를 오픈했다.

초음파 사진부터 아기가 성장하면서 찍어온 다양한 사진들을 100여 가지의 다양한 동영상 스타일에 넣기만 하면 쉽게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사진에 재미있는 말풍선 효과나 배경음악 등 간단한 효과만 추가하면 개성 만점의 성장동영상 작품이 된다.

사진 편집툴을 사용할 줄 모르는 일반인들도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포토동영상은 퍼가기 기능을 통해 웹상의 카페나 블로그 등 다양한 공간에서 전시 가능하다.

맘스다이어리에서는 셀프! 포토동영상 오픈 기념으로 '웃는 아기 vs 우는 아기'를 주제로 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웃는 아기 또는 우는 아기사진을 주제로 포토동영상을 제작하여 참여하면 된다.

댓글 참여가 많은 포토동영상 중 최우수상, 특별상 등을 선발하여, 경품으로 돌잔치 덕담북, 포토달력, 포토동영상 DVD 제작권, 포토동영상 다운로드 쿠폰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