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 점포 소자본창업으로 월 6백 만원 이상의 고수익을 올리는 계단청소사업 아이템 점포도 필요 없고 청소 대행 전문업 경력이 없어도 사업을 할 수 있다.

계단청소대행업은 20대 30대 취업난으로 고민하시는 분이나 40대 50대의 직장 구조조정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의 최적 아이템이다. 특히 부부 창업자들에게는 더욱 유리하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유망한 업종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청소대행업은 아직 국내에서는 3D 업종이라는 이유로 대우를 받지 못하고 있지만 청소대행 전문업 시장에서도 틈새시장을 공략한 7층 이하 건물 계단청소 대행전문업체 계단을 깨끗이 청소하는 사람들 푸르른 계단[www.cleanboy.co.kr] 에서는 불황이라는 말이 무색 하기도 하다.

프랜차이즈업을 시작한지 5년째 접어든 푸르른 계단은 이제는 고 품질의 청소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기술력과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일반 사람들의 생각으로는 깨끗하게 쓸고 닦으면 청소가 되는 것으로 많이들 생각 하고 있지만 인간의 육체도 지속적인 관리로 인하여 무병 장수 하듯이 건물의 계단청소 나 화장실청소 등 모든 청소도 정기적으로 지속적인 관리가 되어야 건물의 수명도 연장되고 가치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점에 착안하여 계단을 깨끗이 청소하는 사람들 푸르른 계단에서는 1회성 계단청소 보다 정기적인 관리로 주택이나 중.소형 빌딩 등 건물의 크기 별로 월 4회[주1회]∼20회[주5회]정도 계단청소 및 화장실 청소를 해주고 월 6만원에서 월 200만원에 달하는 청소비용을 받고 있다.

청소 서비스를 해주고 돈을 받는 것은 당연하지만 청소 서비스의 품질 또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청소 서비스의 품질이 좋아야만 고객의 입소문으로 인하여 거래처가 증가 하고 매출도 늘어나기 때문이다.

건물 계단청소를 일주일에 1회 월 4회 서비스를 해 주고 10만원의 청소 비용을 받는다면 80동의 건물 계단청소 화장실 청소를 하면 월 800만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고 부부가 함께하면 월 600만원이상의 고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청소대행업 시장도 대부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들을 분석해 보면 1회성 청소를 많이 하고 있지만 반대로 어려움을 겪지 않고 있는 업체는 정기적인 관리를 하는 업체가 대부분 인게 청소대행업 시장의 현실이기도 하다.

소자본창업 계단청소 대행업은 자본이 적게 드는 만큼 땀을 더 많이 흘려야 하지만, 청소업 경력을 필요로 하지 않아 초보자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과거 단순히 투자비용이 적다는 것만 내세우던 것과 달리, 요즘에는 실내환경 관리업이나 방문 잉크토너 충전업 등과 같이 확실한 소비시장을 갖고 있는 아이템이 등장하면서 무점포 소자본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무점포 소자본창업 청소대행업도 이젠 주먹구구식으로 안 된다는 사실도 예비창업자들은 명심해야 한다.
청소대행전문업 창업으로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은 다른 사람보다 월등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무점포 소자본창업 청소대행업에서 성공을 하기 위해서 이제는 고객확보전략과 세일즈 전략 그리고 기술력, 서비스 품질을 갖추지 않으면 성공은 보장 받기 힘들다.

7층이하 건물 계단 청소 대행 전문업체 계단을 깨끗이 청소하는 사람들 푸르른 계단에서는 2008년 12월 3일과 10일 17일 세 차례에 걸쳐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계단청소대행업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 할 수 있는 체험자를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