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유일의 토탈 햄프(대마) 제조업체인 햄프리코리아가 자체 전문쇼핑몰인 햄프몰(www.hempmall.co.kr)을 선보였다.

흔히 삼이나 마(麻)로도 불리는 친환경 섬유인 대마(HEMP, 大麻)는 원래 인류의 역사와 더불어 오랫동안 사용되어온 역사가 유구한 직물이고 귀중한 산업자원이다. 미주,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대마의 기능성과 산업적 가치에 주목해 다양한 연구와 산업화를 진행해 실질적인 사업으로 진흥시키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열악한 재배 환경, 마약류 관리법의 제재와 같은 제도적 난점과 더불어 수의(壽衣)만을 삼베로 인식하는 선입견으로 대마의 진정한 산업적 가치가 묵과돼 그 뛰어난 기능성을 발전시키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햄프코리아는 이런 대마에 주목해 대마 원면, 원사, 원단 및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대마 고유의 단점을 극복하고 뛰어난 기능성을 다양한 제품으로 개발, 출시하고 이번에 쇼핑몰도 개설했다. 이는 햄프코리아의 다년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고가품인 대마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또, 계절상품으로 여름에 시원한 것만이 아닌, 겨울에도 사용하는 사계절용 상품으로 발전시켰기 때문에 가능했다.

햄프몰에는 대마 관련 건강 기능성 상품으로 가득하다. 화장품 코너에는 샴푸 헤어컨디셔너 바디클렌져 썬블럭크림 대마비누 등 햄프씨드 오일의 탁월한 보습성을 느낄 수 있는 제품들로 채워져 있고, 신생아/유아용품 코너에는 기저귀 턱받이 속싸개 내의 배냇저고리 이불세트 등 다양한 관련 상품들이 진열돼 있다.

아울러 탁월한 항균성 통풍성 흡습성을 자랑하는 삼베 양말과, 또한 여성용 남성용의 삼베삼각팬티와 트렁크팬티, 런닝셔츠, 파자마와 실내복이 갖춰져 있다. 이와 함께 각종 밴드류(무릎 밴드, 손목 밴드, 팔 밴드, 허리 밴드, 헤어 밴드 등), 남성용과 여성용 아웃웨어(니트, 자켓, 스커트, 조끼, 탑, T셔츠, 생활한복 등), 고급화된 삼베적삼의 시원한 느낌을 주는 섬유잡화류(수면안대, 마스크, 머플러, 앞치마, 실내화, 골프모자 등)등을 쇼핑할 수 있다.

이밖에 수맥파차단 대마 숙면이불과 카페트, 금장 및 은장 혼수이불세트, 대마씨오일, 대마실크벽지/대마면벽지/대마종이벽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햄프리코리아는 대마와 천연황토로 자체 제작해 운영중인 ‘햄프리웰빙관’에서 대마 저온 찜질을 통해 대마의 효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제품 구매 회원을 대상으로 5회 입장 초대권을 증정한다. ‘햄프리웰빙관’은 20~30평 남짓한 공간에 대마황토로 꾸며진 미니찜질방과 탈의장, 보디케어실 등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