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신문=이민호 기자】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중기센터)는 지난 23일 중기센터 1층 광교홀에서 G-창업프로젝트 참가자들의 땀과 열정으로 이룩한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G-창업 Festival’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개최된 ‘G-창업 Festival'은 창업자들의 성과물 전시와 창업특강, G-창업프로젝트 기업협의회 발대식과 경기도 창업경진대회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으며, 김문수 경기도 지사 및 도의원, 홍기화 중기센터 대표이사, 김병근 경기중소기업청장, 최준영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총장 등 총 300여명이 참석했다.
 
먼저, 전시관에는 ▲2030창업관 ▲4050창업관 ▲여성창업관 ▲시니어창업관 ▲산업기술대관 ▲체험관 등 G-창업프로젝트 우수제품 총 99개 부스가 운영됐으며, 각 부스별 예비창업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만큼 북새통을이뤘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진행된 경기도 창업경진대회 최종 결선에서는 총 10개 팀의 창업아이템 중 유해물질 실내유입을 자동으로 차단하는 에러클린 매트를 생산하는 ㈜테스토닉의 강옥남 대표가 대상을 수상해 1,000만원의 상금을 받았으며, 친환경 기반의 컨트롤러를 장착한 자세제어 로봇시스템을 생상하는 알피온의 육근석 대표가 최우수상을 수상해 5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예비창업자는 “창업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G-창업 Festival’을 통해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내고 성공창업의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장이었다”고 밝혔다.
 
중기센터 홍기화 대표이사는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로 인해 창업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각종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G-창업 Festival’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있어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G-창업페스티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기센터 창업지원팀(031-888-8600)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