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웨어의 특허팀이 '특허분쟁 가상 시뮬레이션 경진대회'에서 진흥회장상을 수상했다.

임베디드 SW 전문기업 인프라웨어의 특허팀은 지식경제부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전자정보산업진흥회가 주관한 특허분쟁 가상 시뮬레이션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진흥회장상을 수상했다.

특허분쟁 가상 시뮬레이션 경진대회는 국제특허분쟁 대응 시뮬레이션을 통한 기업의 초기 대응능력제고와 기업의 국제특허 분쟁 대응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함이 목적이다. 평가 항목은 기업의 경고장 대응전략평가, 분쟁 특허의 분석 및 무효화 대응논리평가 제도의 활용 정도 등이다.

인프라웨어는 제품 경쟁력과 함께 특허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는 취지 하에 오래전부터 자체 특허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이 특허를 출원 등록 할 경우 ‘직무발명 보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도 도입하였다.

세계 시장에서는 특허를 많이 가진 기업이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평가 받고, 또한 세계 시장에서 국제적인 유수의 기업과 경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프라웨어 특허팀 조용훈 과장은 “미국 등 해외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특허분쟁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필수이다“ 라며 “특허분쟁 가상시뮬레이션 대회에서의 수상을 계기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프라웨어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특허분쟁에 대해서도 효율적으로 대응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특화된 조직으로 전문성과 신뢰감을 형성하고 있는 기업 ㈜인프라웨어는 모바일 및 방송용 솔루션에서 'De Facto Standard'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